반응형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 하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분이 도면보다 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 위성을 통해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합니다.

 

지적도를 살펴보는 사람들은 주로 네이버 지도를 이용합니다. 간편하기도 하고, 접근성이 비교적 좋습니다. 저 또한 네이버 지도를 카카오 맵보다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아래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위성 지적도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지적도가 뭘까요?

어떠한 특정 기간 없이 늘 사람들은 위성으로 지적도를 보려고 합니다. 지적도는 토지의 지번, 경계, 소재 등을 나타내는 평면 지도입니다.

 

토지를 임야와 토지를 나눈 것을 지적도라고 합니다. 지형도와는 사뭇 다른 용어입니다. 지적도는 행정, 사법적 관리에 많이 쓰입니다.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 바로가기

경로 - 네이버 지도

지적도를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맵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 네이버 지도가 비교적 어색하지 않고, 간편하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를 권합니다.

 

어플로 지적도를 보기 힘듭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PC로 지적도를 확인하고,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세요.

 

카카오 맵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지만, 이 글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확인 방법은 네이버 지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비슷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맵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지적도를 보세요. 홈페이지에 공지사항과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종이 지도에 최적화되어 있어 위성으로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항공사진으로 살펴보기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하는 지적도는 보통 항공 뷰로 제공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가게 되면 지적도를 보기 힘드니 주소 창에서 m. 을 지워 pc버전으로 확인하세요.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의 네이버 지도는 일반 도면 지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성 지도로 보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성 지도를 클릭하세요.

네이버 지도에서 위성지도 클릭

그러면 평면적이었던 그림 지도가 입체적인 위성 지도로 바뀝니다. 위성 지도로 바꾼 상태에서 오른쪽 사이드 바 버튼들 중 위에서 2번째에 있는 지적 편집도를 누르세요. 로딩 없이 바로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지적편집도 클릭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지적도와 조금 다르기도 합니다. 실제로는 국토교통부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정보가 더욱 정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고용으로는 이용하기 용이합니다.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 지적도

정확한 지적 정보를 얻고 싶은 분은 국토부에서 확인하시고, 빠르고 쉽게 확인하고 싶은 분은 네이버 지도 혹은 카카오 맵을 이용 해서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