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대출로 인해 서류 준비할 게 많습니다. 대표적인 게 몇 가지 있지만, 여기서는 임대차 계약서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겁니다.

 

→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받기

 

임대차 계약서는 말 그대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그 내용을 명시한 문서인데요. 물건소재지와 면적, 내용에는 계약금과 중도금, 잔금 및 기일이 있으면 됩니다 또 임대인과 임차인의 인적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이러한 서류는 뭐 주민센터가면 발급받을 수 있지만, 귀찮잖아요. 그래서 요즘엔 다들 인터넷으로 뽑고 뭐 그런답니다. 그래서 저도 알아보고 500원만 투자해서 5분만에 해결했습니다.

우선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거 만든지 얼마 안 돼서 금방 할 수 있었는데 혹시 ID/PW를 잊어버린 분들은 홈페이지 내에서 각각 찾으신 후에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셨으면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확정일자 ->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및 제출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팝업 창이 뜰 텐데요. 그냥 x 누르지 마시고, 밑에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에 옆에 있는 확인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러고 신규 버튼을 누르시고.. 입력란에 채우셔야 할 거 전부 채워줍니다. 다 하셨으면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이제 임대차계약서 쓴 거 있죠? 그거 보시면서 하나씩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이거 꽤 걸릴 수도 있어요...

 

다 하셨다면 다시 한 번 저장 후 다음 클릭.

다시 한 번 쓰고, 필요한 설치 프로그램을 깔고 나면 스캔본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꼭 컬러로 뽑으세요. 그리고 이미지 너무 크면 안 된다고 합니다.

 

다 되면 작성 확인 및 완료 클릭을 누르시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다 끝난 줄 알았죠? 아직입니다.

 

뭐 별 거는 아니고 그냥 신청서 제출만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신청처리내역에 조회가 가능하고, 그 다음날에 바로 처리가 되어 있을 겁니다.

 

팁 중 하나는 작성시 sms 수신 동의에 체크하면 문자로 알려주니 더 편하다는 것입니다. 이게 작성하는데에 시간이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뭐 5분만에 끝내긴 했는데... 더 걸리실 수도 있긴 합니다. 아무튼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청년 버팀목 자금대출 가능한지 확인하기

청년 버팀목자금 대출은 웬만한 분들엑 필수적으로 필요한 내용이지만, 아마 자세하게 알고 계신 분은 몇 없으실 겁니다. 막말로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이 뭘 알겠습니까... 당연히 이런 것이 생

tkrhk.seofoot2.com

 

 

휴대폰 인증 해서 모든 카드포인트 모으기

2021년 1월 5일부터 여신금.융협회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통합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아이핀, 카드, 휴대폰 인증만 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gmae.seofoot2.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이행확인서 발급받기

최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다들 신청하셨나요? 근데 아직 못받으신 분들도 많지 않나요? 저도 아직 못받아서 추가 대출 못 받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28일부터 집합제

gmae.seofoot2.com

 

 

자동차 담보 대출 받기 좋은 곳

직장을 그만둔 지 얼마 안 됐는데... 큰 돈이 필요한데... 어디서 구할 지 모르겠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대부분의 여러분들은 아마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gmae.seofoot2.com

 

 

200대출 소득 없이 모바일 대출 받기

현재 무직중인 분들을 위한 무직자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은 몇 군데가 있습니다. 200만원, 300만원대출 혹은 그 이상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보통 이거 알아보시는 분들은 직장을 다니고 있지 않아

gmae.seofoot2.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