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각 국가별로 제공하는 음원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분이 미국 노래를 더 다양하게 듣고 싶어 스포티파이 미국 계정으로 한국에서 사용합니다.

 

스포티파이 미국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은 주로 일본 계정으로도 이용합니다. 일본 음악과 미국 음악을 보편적으로 많이 듣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미국 계정을 이용해 한국에서 들을 때보다 더 다양한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도 스포티파이 미국 계정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스포티파이가 뭘까요?

스포티파이는 멜론과 지니 뮤직처럼 월 요금제를 내고 이용하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멜론과 지니 뮤직 등 국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해외 음악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어 많은 분이 스포티파이로 넘어갑니다.

 

국내에서는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면 부가세 포함 11,900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한국 계정으로 이용하면 멜론과 지니뮤직처럼 제한적으로 해외 음악을 듣게 됩니다.

 

스포티파이 미국 계정 한국에서 사용하기

이전에는 VPN을 이용해 미국 주소로 우회한 다음 계정 이용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 방법이 통하지 않아 계정을 먼저 만들고, VPN을 켜고 지역을 바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계속되니 참고하세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기 전 준비물을 갖추세요.

 

준비물

  • 스포티파이 계정(무료 체험 기간 적용 x)
  • VPN 어플
  •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스포티 파이 계정 만들기

1. VPN을 켜지 않고 스포티파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세요. 오른쪽 위에 가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2. 페이스북으로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안 됩니다. 아래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기 탭에서 본인 정보를 입력해 가입을 진행하세요. 아래 동의 칸에 모두 체크한 다음 가입하기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3. 프리미엄 구독 요청 안내 창이 뜨면 무시하고, 로그아웃하세요.

 

VPN 우회

로그아웃이 된 상태에서 VPN 어플을 실행해 미국 주소로 우회하세요. 터널베어 VPN 추천합니다. 보다 더 안전한 우회를 원하면 비행기 모드를 1분 정도 태우고 하세요.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하면 더 좋습니다.

 

계정 국가 변경

1. 미국 IP 주소로 우회한 다음 미국 Spotify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로그아웃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Edit profile로 들어가면 됩니다. 못 찾겠다면 이 링크로 들어가서 진행해도 됩니다.

 

2. 아래 Country or region 탭에서 USA로 바꿔주시고, SAVE PROFile을 누르세요. 미국이 뜨지 않는다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니 처음 과정부터 순서대로 다시 따라 하세요.

 

스포티파이 이용 꿀팁

처음 회원 가입하면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됩니다. 계속해서 무료 체험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여러 나라의 국가로 우회한 다음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각 국가마다 계약된 음원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음악을 듣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이러한 방법으로 무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가 부담이 된다면 이 방법을 한 번 사용해보세요. 이 방법이 귀찮으면 그냥 스포티파이 미국 계정으로 요금제 긁고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